수성구 정책포털 행복수성뉴스
품격있는 사람 배려하는 도시 행복수성
2024. 05. 06. / 629호 뉴스레터, 함께 하는 수성이야기입니다.
수성구, UAM 버티포트 및 정책포럼 개최
- 정부, 대구시, 한국공항공사, 민간 등 각 부문에서 UAM 전문가 초청 대구 수성구는 29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UAM 버티포트 및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수성구청 관계자를 비롯해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 이하 UAM) 관련 정부 및 대구시 관계자, 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 시대를 맞아 대구시가 지난해 발표한 UAM 상용 로드맵에 맞춰 수성구 UAM 인프라 구축 및 정책 방향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기에는 수성구가 앞으로 UAM을 통해 미래교통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도 내포돼 있다. 포럼 첫 발제자로 나선 박유준 기획재정부 사무관은 국토교통부에서 K-UAM 정책을 담당했고, 현재도 UAM 관련 정책 전반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다. UAM 관련 정부 정책을 설명하는 한편, 대구시와 수성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서 한국공항공사에서 IAM(Innovative Air Mobility) 사업을 맡고 있는 정민철 단장이 발제했다. 정 단장은 UAM 버티포트를 설명하고 수성구에 있는 제5군수사령부 후적지 사업으로 추진 중인 UAM 버티포트의 선제적 준비 방안을 제시했다. 김정일 SKT UAM 사업담당 부사장은 K-UAM 실증 로드맵과 UAM 운항과 교통관리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 발제자로 나선 백승만 영남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는 도심항공교통의 도입과 지역재생을 주제로 범어, 수성못 등 수성구 도심지에서 UAM 버티포트를 도입하기 위해 검토한 내용을 발표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인구감소, 수도권과 지방 간 격차 등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선 대구와 수성구가 미래교통 선점을 위한 UAM 특화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며 오늘 전문가 포럼을 계기로 5군지사를 비롯한 도심내 UAM 인프라 구축 방향을 설정해 미래도시로 나아가는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외국지방공무원 초청연수(K2H)로 3개국 공무원 근무
수성구, 365휴일·야간어린이집 운영으로 보육틈새 ‘제로’
수성구, 중증 장애인 가구 위한 ‘주거 디딤돌 사업’ 추진
대구 수성구는 다음 달부터 중증 장애인 가구 주거 디딤돌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주거 디딤돌 사업은 복지서비스 정보취득에 어려움이 있는 중증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맞춤형 복지상담사가 10월까지 80여 세대를 방문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확인할 예정이다. 수성구는 지난해에도 기초수급 청년가장 세대를 찾아 주거환경 개선과 연계 서비스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생생! 주거복지 정보통 사업을 운영한 바 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정보 취득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주거상담 기회를 늘리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함께 행복한 수성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수성구, 2024년 안심식당 20개소 모집
대구 수성구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사문화 정착을 위해 올해 안심식당 20개소를 추가로 확대 지정한다고 29일 밝혔다. 5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 관리 ▲조리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식사문화 3대 개선과제를 이행하는 음식점을 안심식당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일반음식점 및 휴게음식점 중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이다. 카페, 디저트 전문점, 제과점, 패스트푸드 전문점, 주류 위주 판매업소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안심식당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지정신청서를 작성해 수성구보건소 식품위생과(☎053-666-2764)로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후 현장점검을 통해 지정 요건 적합 여부를 확인한 후 안심식당으로 지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2024년 안심식당 신청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수성구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527개 업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했다. 지정된 업소에 지정 표지판, 수저 포장집, 집게 등 식사문화 개선 관련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수성구청 홈페이지와 다양한 사이트에서 이를 홍보할 예정이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안전한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한 안심식당 지정운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똑똑(smart)한 고독사 예방!” 수성구, 스마트 안부확인 시스템으로 고독사 예방에 앞장서
· 수성구, 캐릭터 뚜비 ‘찾아가는 공연’ 운영
· 수성구, 망월지 두꺼비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수성구, 걷기문화 활성화 및 가치제고를 위한 수미창조포럼 개최
수성구 정책포털 행복수수성뉴스 수성구청 소식지 newsletter
수성구청홈 수성구청 홈 명품수성뉴스홈 행복수성뉴스 홈 열린구청장실홈 열린구청장실 홈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플리커 인스타그램 유튜브 RSS
본 메일은 발신전용 메일로 회신을 통한 문의는 답변되지 않습니다.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통해 수신거부 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우)42086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450(범어동, 수성구청) | 전화 : 053)666-2000
Copyright © 2019 Suseong distric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