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PDATED. 2024-09-10 08:54(화)
수성뉴스
수성구, 감염병 인식 개선 및 예방 홍보 펼쳐 대구 수성구는 지난 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수성건강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각종 감염병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수성구 감염병 예방 홍보단의 4회차 캠페인 활동으로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5대 예방수칙,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결핵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및 기침예절 등을 주민에게 홍보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재유행, 세계적으로 급증한 각종 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선 일상에서 감염병 예방 실천 행동을 강화해야 한다며 지역 주민의 참여를 기반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를 더 강화하고 지역 보건수준 향상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수성구 감염병 예방 홍보단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월 결성됐으며 자원봉사자 20명이 활동하고 있다.
수성구, ‘제18회 수성건강축제’ 성료 대구 수성구는 지난 7일 주민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제18회 수성건강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8회째를 맞이한 수성건강축제는 당신의 모든 일상, 건강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건강알기, 검진, 한방, 힐링 등 테마로 구성된 40여 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지역 보건의료단체도 참여해 주민 대상 무료 건강 검진,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특별 행사로 곳곳에 숨겨진 수성구 캐릭터 뚜비 캐릭터를 찾는 걷기 챌린지, 모든 참여자가 함께 즐기는 건강체조를 진행해 축제를 찾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 개최로 지역주민에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건강한 행복수성에 한발 더 나아갔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진로진학지원센터, 2025년 대입수시모집 모의면접 프로그램 운영 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구진로진학지원센터는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2025년 대입수시모집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면접 유형에 맞춰 제시문기반면접, 서류기반면접, 의대 다중미니면접(MMI)을 준비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는 지난해 운영 결과와 수험생 및 학부모 요구를 반영,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에서 대비하기 쉽지 않다고 판단되는 제시문기반면접의 경우 특강과 실전면접을 병행한다. 제시문기반면접 특강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대입진학지원단 제시문면접 지원팀 최형두 효성여고 진로부장이 제시문기반면접의 특성 및 대학별 출제경향을 주제로 강연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제시문기반면접 실전면접은 다음 달 5일 수학물리, 수학화학, 인문계열 3개 반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기출예상문항분석 개인별 풀이 I - 전체 강의 - 기출예상문항분석 개인별 풀이 II - 1:1 모의면접 순으로 진행한다. 서류기반면접은 대학입시 전문 컨설턴트를 면접관으로 초빙해 실제와 같은 상황을 설정해 진행하며 다음 달 5일과 12일 두 차례 열린다. 내달 13일에 있을 의대 다중미니면접(MMI)에서는 대구시진학지도협의회 진로부장교사를 면접관으로 위촉해 개인별 4개 분야의 모의면접을 지원한다. 회당 100분, 총 16회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이달 13일 오후 5시까지 수성미래교육재단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esuseong.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성미래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번 모의면접 프로그램이 수험생이 주도적으로 대학별 고사를 준비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가 있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2024 여성UP 엑스포’서 여성친화도시 홍보관 운영 대구 수성구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간 엑스코에서 열린 2024 여성UP엑스포에 참가해 여성친화도시 수성구 홍보관을 운영했다. 9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서 수성구는 ▲공방창업교육과정인 뚜비공작소 ▲ 여성 안전증진사업 뚜비가 지키는 안심길 조성 ▲여성친화문화확산을 위한 행복수성마을만들기 등 다양한 정책을 홍보했다. 수성구는 뚜비 캐릭터 홍보존을 마련해 수성구 여성친화도시 대표 허브기관인 수성여성클럽이 운영하는 뚜비공작소 수강생이 뚜비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공예품을 전시했다. 또, 환경지킴이 뚜비 포토 부스를 설치하고 뚜비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관람객에게 뚜비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여성친화도시 홍보존에서는 행복수성 구민참여단이 폐현수막으로 직접 제작한 선풍기 덮개를 무료로 배부하는 한편, 여성 정책사업을 소개하는 홍보영상을 준비해 여성친화도시를 향한 수성구의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했다. 수성구청 관계자는 행복수성 구민참여단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앞으로도 환경, 돌봄, 평등 등 공통 가치를 추구하는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정책사업을 적극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도시 수성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